인도네시아대회 참가단 무사귀환 기원법회 및 김외숙 교수 특강

제14차 샤카디타 세계불교여성대회가 드디어 이번달 말에 열립니다!
6월 23일부터 7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 열릴 이번 대회에 저희 통역 자원봉사자 10명과 비구니회 회장스님을 위시한 여러 대덕 스님들, 그리고 재가자 여러분들 총 50여분이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저희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고 또한 이번 대회에서 통역으로 활약할 GEP 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회를 금륜사에서 개최합니다!
기원법회에 이어 저희 샤카디타 코리아의 회원이자 불교여성개발원 부원장이신 김외숙 교수님께서 ‘가족의 변화와 불자의 실천과제’를 주제로 특별 강의를 하십니다.

많은 관심과 참가 바랍니다.

일시 및 오시는 길

6월 20일 오전 11시, 금륜사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용두로 176-10
대중교통: 3호선 녹번역 4번출구에서 버스 702A 혹은 702B 승차 후 용두초등학교입구(금륜사 앞) 하차

법회 순서
오전 11시: 기원 법회
11시 30분: 점심공양
12시 30분 ~ 2시 30분: 강연과 질의 응답

강연: 가족의 변화와 불자의 실천과제
저출산․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한부모가족․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가 증가하고 있다.
이같은 사회와 가족의 변화 속에서 불교인들은 어떠한 인식을 가져야 할까? 불자의 관점에서 새로운 인식이 필요한 시점이다.
가족변화의 흐름과 전망을 통해 100세시대에 대비해 생애를 설계할 뿐만아니라 대승 불자로서 사회 활동의 지평을 넓히고 가족변화에 따른 사회적 요구에 대응해야 할 때이다.
이웃의 고통을 함께 하고 돌봄노동의 사회적 수요를 담당하는 실천과제를 함께 모색해보고자 한다.

강연자: 김외숙 교수
약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교수; 대한가정학회, 한국가정관리학회,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회장 역임; 대통령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 여성가족부 정책자문위원회 가족정책분과위원장; (사)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의 모임 공동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