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호 (2026.1-4월 소식)
공동대표 진명스님 인사말

소중한 인연,
함께 잘 가꾸어 갑시다
샤카디타코리아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년 중에 산색이 가장 아름다운 오월 초입입니다. 병오년을 시작하며 새해 인사를 나눈 지 엊그제 같은데 시간은 누군가의 칭찬이나 보상이 없어도 성실하고 꾸준하게 하루하루 페이지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전문보기 →]
공동대표 이영희 인사말

다 함께 평등하고 자비로운
공동체를 만들어 갑시다
사카디타 코리아 회원 여러분, 샤카디타 코리아 7기 공동대표를 맡은 이영희입니다. 막상 이 자리에 서고 보니, 그간 전임자들께서 샤카디타 코리아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열정을 기울이셨는지 실감하게 되고, 더불어 무거운 부담과 책임을 느낍니다.
[전문보기 →]
정기총회 소식
제12차 샤카디타 코리아 정기총회가 2026년 2월 9일 월요일 오후 2시에 전국비구니회관 1층 메따공연장에서 열렸다. 지난 한 해의 운영 결과와 재무 보고가 엄정한 심의를 거쳐 참석 위원 전원의 찬성으로 승인되었다.
[전문보기 →]
9기 겝(G.E.P)을 마치며
샤카디타 코리아의 대표적 교육 프로그램인 겝(G.E.P, Global Empowerment Project)이 12월3일 개강하여 2026년 2월 11일에 종강하면서 10주간의 일정을 잘 회향하였다.
[전문보기 →]
Like Us On Faceboo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