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정기총회 보고

샤카디타 코리아는 지난 2024년 2월 17일 토요일, 경기도 고양시 금륜사에서 제10회 총회를 개최했다. 회비를 납부하는 정회원 114명 중 73명이 참석 또는 위임하여 성원된 이번 총회에서는 전년도의 활동과 올해의 계획을 검토하고 신임 공동대표를 선출하였다.

사회를 맡은 전영숙 운영위원의 총회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의장이신 공동대표 본각스님의 개회선언이 이어졌다. 의장은 사전에 통지한 의사일정 및 의안심의 순서에 대해 설명하고, 본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묻고 전원 동의로 승인되었다. 감사 정대련이 사업 및 회계감사 결과 보고를 필두로 2023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의 건을 진행하였고, 각 사업을 맡았던 운영위원과 사무국장이 발표하였다. 다음으로 2024년 사업 계획과 예산의 건을 진행하여 원안대로 승인되었다.

이어 의장은 공동대표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공동대표를 선출하는데 있어 회원의 추천과 의견을 들어 제13대 비구니회장이신 광용스님과 샤카디타 코리아의 초대 운영위원장을 맡았던 정형은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하는 의안이 승인 가결되어 두 분은 즉석에서 취임을 승낙하였다.

10년 동안 공동대표로 노력을 아끼지 않은 본각스님과 조은수 교수는 2024년 2월 17일자로 퇴임하며 소회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샤카디타와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되짚는 한편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샤카디타 코리아가 되기를 바라는 본각스님께 감사패와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였다. 현재 미국 예일대에 초빙교수로 재직 중인 조은수 교수는 동영상으로 작별인사를 보내왔다.

앞으로 새로운 구성원과 함께 더욱 알찬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귀의삼보하옵고,

샤카디타 코리아 공동대표 소임을 맡게 되어 기쁨과 무거운 책임감을 함께 느낍니다. 앞으로 저희 두 사람은 샤카디타 코리아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께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언제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임 샤카다타 코리아 공동대표 광용 · 정형은 합장

인사말 전문: http://sakyadhita.kr/?p=99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