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카디타 코리아 소식 45호 (2024.10-12월 소식): 샤카디타 코리아 바로셀로나 해외 특파원 천효영 회원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샤카디타 코리아에 새로 가입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사는 천효영이라고 합니다.

샤카디타 스페인

올해 9월에 한국을 방문했을 때 홍대선원의 '도반'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가 강사스님이셨던 민우스님의 소개로 샤카디타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한국에서 행사가 있을 때 샤코에 대해 알게 됐지만 그때는 한국에 갈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후원만 하고 잊고 지냈었는데 이렇게 다시 인연이 닿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홍대선원

스페인으로 돌아오기 전에 예술의 전당에서 샤코 불교문화 산책으로 몇몇 회원님들과 만날 기회가 있어 참여했다가 샤코 뉴스레터에 스페인과 유럽 소식을 간간이 전해 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해 주셔서 부족한 솜씨지만 앞으로 이곳에서 제가 접하는 불교 관련 활동 소식을 전해보려 합니다.

 

샤카디타 스페인

사실 첫 번째 글로 샤카디타 스페인 지부 인터뷰 내용을 보내고 싶었는데 서면 인터뷰 대신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자고 연락을 받아 다음 뉴스레터에 그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제 평소 생활이 집에서 혼자 일하는 프리랜서로 외부 활동이 많지 않았는데 샤코 특파원(?) 활동을 통해서 유럽의 불자를 만나 교류하고 한국과 징검다리 역할을 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감사합니다!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