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와 여성’ 학술대회 발표자를 위한 간담회 개최

2018년 7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에 불교여성개발원 지혜실에서 학술회의 발표자들의 준비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불교의 새로운 지평 –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아가는 여성”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학술회의는 샤카디타코리아와 불교여성연구소 공동 주최로 2018년 11월 3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12명의 발표자가 효율적인 포교 방안, 성평등 의식 강화, 생활불교 실천 방안 등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붓다선원 선원장 진경스님, 운문사 유덕스님, 봉녕사 유정스님, 이영호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센터장,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자아초월상담 석사 재학생인 이은정 씨, 조은수 공동대표, 김한울 사무국장, 시드니 홍보간사, 수경스님, 김은경, 이영희, 정형은, 전영숙 운영위원 및 조정숙 불교여성개발원 사무국장이 참가했습니다.

발표예정자들은 논문을 본격적으로 작성하기 전, 이번 준비모임에서 논문주제를 선정하게 된 동기와 배경을 설명하고 각자의 논문계획을 발표하면서 더욱 공감을 이끌어냈고 앞으로의 논문진행방향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져 유익하고 필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술대회전 발표자들이 미리 만나 서로 가감없이 의견을 나누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기회와 짧으나마 인사나누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어 의미있는 회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