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동정-2020.3분기] 덕재스님 소식, 카르마 렉셰 쏘모스님 강연 소식

덕재스님 소식

샤카디타 코리아 회원이신 덕재스님께서 EBS 한국기행, '숲속에서 삽니다(방송날짜 2020.9.2.)'에 출연하셨다. 경기도 남양주시 봉선사에는 500년간 출입이 통제된 비밀의 숲이 있다. 유네스코 지정 문화유산 광릉(조선 7대왕 세조와 정희 왕릉의 무덤)의 부속림으로 세조의 능을 지키는 능림 사찰인 봉선사에는 스님과 템플스테이 참가자들만 쉬어갈 수 있다. 비밀의 숲을 관리하는 혜아스님과 도움을 주기 위해 봉선사에 머무르는 덕재스님의 이야기이다.

카르마 렉셰 쏘모스님 소식

카르마 렉셰 쏘모스님께서 서울대학교 철학과 저명학자 특강을 여신다.  스님께서는 불교 윤리 분야의 세계적인 학자이시고, 남방불교 지역의 여성 출가자들의 수계와 교육을 돕기 위한 국제적 활동으로도 유명하다. 불교의 자아관, 죽음, 생명윤리를 주제로 3회에 걸쳐 강연한다. 오는 11월 13일(금), 마지막 강의인 '생명윤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판데믹의 시대, 불교에서는 삶과 죽음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 일시: 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오전 10-12시
  • 제목: 제3강 “불교와 생명윤리(Buddhism and Bioethics)”

* 강연은 영어로 진행되며 신청자에게 한국어 자료집이 제공된다.
*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강연이며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은 khkr1@snu.ac.kr 으로 이메일 신청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