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 전국비구니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7회 샤카디타 코리아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방역규칙을 준수하고자 현장에는 운영위원 등 필수 인원만 모였으며 회원은 줌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정회원 70명 중 49명이 참석 또는 위임하였다.
정형은 운영위원장의 총회 성원보고를 시작으로 의장을 맡으신 공동대표 본각스님의 개회선언이 이어졌다. 안건상정 후 정형은 운영위원장이 감사보고를 대독하였고, 김한울 사무국장이 2020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를 했다. 두번째 안건으로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이 상정되었으며 공동대표 조은수 교수의 주도로 심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계획되었던 말레이시아 대회가 취소되었으나, 2023년 한국 대회 개최가 확정되었기에 차차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의 중점 사업으로 2년마다 한 번씩 운영하는 G.E.P. 7기를 열어 통·번역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소수정예반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 사업은 정형은 운영위원장이 지난 6기와 마찬가지로 코디네이터를 맡는다. 또한 분기별로 진행하는 샤카디타 코리아 포럼도 4회 진행할 예정이다. 신미아 운영위원이 발표자 섭외와 진행방식 등 포럼 전반을 담당한다. 소식지는 올해 30호를 시작으로 기존의 한글 소식지 외에 세계 각 샤카디타 지부로 보내는 영문 소식지도 제작할 예정이다. 김은희 운영위원이 편집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유정스님, 정형은, 전영숙, 김한울, 시드니 톰슨이 편집위원으로 함께한다.
이날 상정한 안건은 모두 통과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화상으로 참여한 회원들이 사업운영을 위한 관심과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었다. 올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기 위해 회원간의 결속을 굳게 다짐한 자리였다.
샤카디타 코리아 제7회 정기총회 보도뉴스
[BTN 뉴스] 샤카디타 말레이시아 대회 취소 (2021.2.22.)